이용약관

주식회사 컨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 적)

  1. 본 약관은 (주)컨사이트(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유료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 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www.consight.co.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2. "서비스"라 함은 주식회사 컨사이트에서 정기적인 공사현장 정보를 Web/App에 업데이트 하고 회원이 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sns 형태의 커멘트, 메모작성 및 data export, import가 포함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원 중 홈페이지에서 유료서비스 등록을 한 후 이용료 납부가 확인되어 회사가 승인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5.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현장정보 사진을 올렸을때 현장별로 차등을 두어 회원에게 지급되는 점수를 의미 합니다.
  6. "광고매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하는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한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매체 입니다.
  7. 뉴스레터(Newsletter): 회사가 보내는 공사알리미 소식이 담긴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관리자의 성명,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공사알리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은 그 내용을 공사알리미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5. 제4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공정한 “서비스”의 유지 및 “회원”의 보호 등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링크를 확인함으로써 그 의사표시를 합니다.
  3.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확인한 후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및 승낙)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Passwor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서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사이트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 하나로 제1장 제2조 1항에 명시된 모든 사이트에 자동 가입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특정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2.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신규 사이트의 이용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제1항의 내용이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규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 일자, 회원자동가입 사실 기타 관련 정보를 그 개시일 7일 이전부터 개시 일까지 각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또는 그 개시일 7일 이전까지 이메일 통지 등으로 각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3. 공사알리미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가 공사알리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부분 무료입니다. 또한, 별도로 회원이 사이트 내에 광고를 게시하거나 추가적인 기능을 원할 시에는 견적서를 통해 사용금액 조율 후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5.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6.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정추정모듈은 회사에서 개발한 "추정모듈"으로써 공사현장의 실제진행 단계와 상이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 8 조 (서비스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축 공사현장 정보를 위치기반으로 제공하며 각 건물의 공정현황을 추정모듈로 계산하여 사용자에 안내함
  2. sns 기반으로 메모, 코멘트를 작성하여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음
  3. 제휴사의 광고노출
  4. 멤버십 판매
  5.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SMS, DM 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1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 화면 또는 회원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상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공사알리미 내의 메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2.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탈퇴 회원이 남긴 리뷰는 비회원 리뷰로 전환되며, 리뷰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4 장 멤버십 서비스 외 청약관련

제 13 조 (멤버십 서비스 계약의 체결)

  1.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공사알리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용권을 멤버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멤버십 계약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고 회사에 멤버십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지불한 때 멤버십 서비스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이로부터 고수 회원은 멤버십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가집니다.
  3. 멤버십 회원은 회사가 미리 공지한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멤버십 서비스 계약의 갱신)

  1.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 계약기간 종료 1주일 이전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본 멤버십 계약은 동일 계약기간 동안 연장됩니다.
  2. 회원이 다음 멤버십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갱신 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은 해당 멤버십 서비스 계약 기간 만료로 종료합니다.
  3. 멤버십 서비스 계약 갱신에 따른 지불 방법은 정기 자동결제 방식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5 조 (광고 서비스의 구성)

  1. 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세부 유형, 광고매체의 노출영역 및 UI(User Interface), 노출비율 및 노출순서 등(이하 “광고 구성”이라 합니다)을 사이트를 통해 멤버십 회원에게 공지하며 멤버십 회원은 광고게시 신청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광고 계약 후 광고 구성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며, 광고주는 변경 내용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광고 신청을 취소하거나 집행 중인 광고의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원은 회사와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단순변심
    2. 회원이 접속한 기록이 있고, 해당 서비스에서 정보를 취득한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로그 기록 확인)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회사가 시험 사용을 제공하고 청약철회를 할 수 없음을 명확하게 고지하고 있는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이 이미 게시된 경우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7일 이내에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4.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3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행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원칙적으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원이 회사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제27조 제 1항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 1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광고주 및 연결 사이트와의 관계)

  1.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공사알리미 사이트 또는 e-mail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1 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3 조 (비밀유지)

  1.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24 조 (고객센터)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이용자들 간 발생한 문제가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6 조 회사의 연락처

  1.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 : 주식회사 컨사이트
      대표 : 김동현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799-1 로뎀타워 1218호
      대표전화 : 070-7815-0409(010-8616-0455)


제 27 조 개인 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1. 회사는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위치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위치정보는 향후 서비스 고객접속 log 및 이용현황을 분석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정보법에 의하여 기록·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및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종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보관합니다.

제 28 조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1.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다른 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해당 자료는 최소 6개월간 보존합니다.
  2.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에 따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수집, 이용, 제공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즉시 파기합니다 .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존합니다.


  •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6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